자유·평등·박애

toulouse.egloos.com



[삼국지9PK 도전스토리] 무용의 장(여포편) 최종 - 219년 1월 건업 최종결전 삼국지9 파워업키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선명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어느덧 무용의 장(여포편)도 최종 스테이지에..^^





천하 통일을 노리는 호로관 메뚜기님.^^





최종 스테이지의 클리어 기한 및 조건.

하비 탈출전, 업 쟁탈전, 관도 보복전 에서 모든 아이템들을 얻었다면..

오!~

오!~ 오!~



업 쟁탈전, 관도 보복전 클리어 이후 원소와 조조 수하의 유능한 장수들이 여포에게 투항.

여포 세력의 주변. 각각 6만의 병사들이 있습니다.

여강에선 관우 부대가 수춘을 향해 공격하러 옵니다.

지배해야 할 손오의 건업 주변. 원래 여포 세력의 수군은 젬병이지만.. 이번 보너스 혜택으로 인해 수군 운용이 쉬울 것입니다.

관직 정리는 필수!

오랜 세월 동안 여포의 군사(참모)였던 진궁이었지만, 여기선 지력이 더 높은 가후로 변경합니다.

일단 관우의 수춘 침범을 막기 위해 오강항구에 있는 주요 장군들을 수춘으로 이동시킵니다.

그 다음, 수춘에 있는 모사들을 오강항구로 이동시킵니다.

수춘에서 징병 실시!~ 이로서 첫 번쨰 턴을 마칩니다.

1월 중순이 되면, 수춘에서 관우의 침범을 막기 위함과 동시에 유비 세력을 멸하기 위해 출진시킵니다.

방침은 일단 이렇게.









이제부턴 추행 궁기 부대롤 설정해 줍시다. 여강을 점령하여 유비 세력을 멸망시키기 위해서죠.


중계점은 저렇게 하시면 됩니다.

방침은 싹 다 무시.

여강을 점령하러 갈 추행 궁기 부대 하나 더!~

오강항구에선 회계 남쪽에 위치한 항구인 장안항구를 점령하기 위해 부대들을 출전시킵니다.



중계점은 이렇게 찍으시고..

목적지는 장안항구. 시간이 꽤 걸릴 것입니다.;;

여기까지 이렇게 하셨으면, 일단 여강 점령과 유비 세력 멸망은 쉬울 것입니다.

간단하게 여강 함락과 함께 유비 세력 멸망.

장안항구로 가는 도중, 곡아항구에서 부딫히는 건 불가피 하니 중계점을 잘 찍어 적당히 잘 피합니다.

여강을 점령했으면, 앞서 관우 부대를 요격했었던 장수들을 여강으로 이동시킵니다.

그런 다음 여강의 병역 인구가 0이 될 때까지 징병은 필히 해 주시고, 수춘이나 오강항구에 있는 병사들을 여강으로 수송시킵니다.
최종 스테이지는 병사 수가 많으면 좋으니까요.^^

3월 중순이 되면, 파양항구를 점령하러 갑니다.



중계점은 이렇게 찍으시고..

수춘에서 병사 수송 셔틀팀들이 수춘 병사들을 모두 다 수송시켰다면, 여강으로 이동시킵시다.ㅋ;;

긴 세월 동안 배 타는 것도 익숙치 않은 여포군이 장안항구에 도착하느라 고생 참 많았지만, 우리는 안타깝게도 쉴 시간과 여유가 없습니다.;;
일단 부대 편성을 이렇게 하시어 회계를 점령하러 갑니다. 점령 후엔 장안항구에 있는 나머지 장수 및 병사들도 싹 다 회계로 이동시킵니다.

한편, 파양항구를 점령하려 하면 손권군들이 부릉항구에서 나와 공격하러 옵니다.

장안항구에서 회계로 이사를 남김 없이 마쳤다면, 부릉항구 근처에 진 하나를 건설합니다.

건설 위치는 이곳이 적당합니다.

부릉항구가 텅 비었으니, 여강에 있는 장수들과 병사들로 부릉항구를 점령하러 갑니다. 교사 특기는 퇴각 당하지 않기 위해, 필히 설정합시다.

한 부대 더!~

단양진에서도 재빠르게 부릉항구를 점령하러 갑니다.

우금은 회계에 있는 나머지 병사들로 부릉항구를 점령하러 갑니다.

방침은 싹 다 무시.

부릉항구도 쉽게 점령했으면, 회계에 있는 장수들을 부릉항구로 이동시킵니다.

이제 오강항구에선 할 일이 없으니 유능한 모사들을 부릉항구로 이동시킵니다.

부릉항구로 수송 셔틀.ㅋ;;

앞서 언급했었던 파양항구 점령은 결국 부릉항구를 텅 비어 있게 하기 위한 미끼였습니다.^^;
손권군으로 인하여 생긴 여강의 부상병들을 모두 부릉항구로 이동시킨 뒤에, 최종 목표지인 건업을 향해 출진합니다.





클리어를 위해선 S급 및 A급 장수들이 부릉항구에서 없어선 아니 되겠죠?^^;

여포의 비사는 참 강력하죠!~

마지막 출전 부대!~

처음과 중간 과정이 어렵지, 끝에 오니 허무하게 쉽네요.ㅎㅎ

드디어 호로관 메뚜기님도 천하 통일에 성공!!!!!~~~~~





뭐? 임마?

역시 진궁은 여포의 충신이었다.



이렇게 해서 64세의 노친네 여포와 44세의 중년 아줌마 초선은 행복한 부부가 되었답니다.^^

무용의 장(여포편)을 모두 클리어 함으로서 삼국지9PK 도전스토리 공략을 마쳤습니다!!!!!..... 가 아니라...
숨겨진 장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효도의 장(마초편)"

효도의 장 시나리오 파일은 삼국지 도원결의 카페(http://cafe.naver.com/sam10/423873)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아마 11년 전, 코에이 코리아가 우리나라 시장에 있었을 당시 시나리오 파일이 만들어 짐은 물론, 한글화도 된 것 같습니다.
고맙게도 저 자료를 올려주신 분은 일본판 정품을 구입하시어 정품 인증과 함께 도전스토리 시나리오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 천상소야님이십니다.
덕분에 하고 싶었고 궁금했던 "효도의 장(마초편)"을 할 수 있게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덧글

  • 광각 2014/08/14 02:19 # 삭제

    1년만에 올라왔군요!
    저는 여강에서 일부러 비사부대 만들려고 여포나 장합으로 병법노가다좀 하고,오강항구에 수군 배 있는애들 총동원시켜서 했어요.몽충이나 누선있는애들 돌려서 부릉항구 병력 유인해서 병법좀 터지게해서 습득한뒤에 몽충들고가서 부릉항구 떄려부순뒤에 건업으로 비사부대 파견해서 쓸었어요.장안항구는 생각도 못했네요 ㅎㅎㅎ
  • 천상소야 2014/08/26 20:55 #

    구글링으로 시나리오 파일을 구한 게 아니라 일본판 삼국지9를 구매해서 시리얼 코드를 게임 시티에 입력해서 다운 받은 거에요. 제대로 된 정보를 알려주셨으면 하네요.
    http://www.gamecity.ne.jp/regist_c/user/san9/san9pk_trial.htm
  • 프랑스혁명군 2014/08/28 18:27 #

    천상소야님/ 아.. 죄송합니다.;;

    삼국지 도원결의 카페에 올려주신 분이군요. 제가 캡쳐하고도 글을 잘못썼네요.;;

    좋은 자료 주셔서 감사드리고, 글 수정했습니다.

    덕분에 효도의 장 잘 플레이 하였습니다.^^
  • 천상소야 2014/08/29 00:29 #

    고쳤으면 됐어요. 효도의 장 처음에 할 때 어렵지 않던가요? ㅎ PSP에서 기본 3가지 깨고 나니 무용의 장이랑 같이 해금되길래 한번 해봤는데 정말 피토하는 줄 알았음 ㅜ.ㅡ
    물론 존재를 안 건 8년 전에 RPG 뷰어 이미지를 뜯어보다 보니 저 큼직막한 마초 이미지가 나오더군요. 당시 제갈융이라는 여자 삼국지 코에이 게임 전문가 분께서 복수의 장이라고 저 존재를 알려주더군요.
    그 때는 포기했지만 PSP를 하고나니 문득 PC판도 해보고 싶다는 욕망이 생기더군요. 그래서 수소문 끝에 시리얼 코드 없는 넥스트판을 피해 코에이판을 구매해서 결국 시리얼을 구했습니다. 저게 한글판에도 적용된다는 안 건 올해 초입니다. 참 바보 같죠.
    이제 왠만큼 파일들이 퍼졌으니 제가 공개할 필요는 없을 거 같네요. 다만 걱정되는 건 그 파일이 우리나라에만 돌면 상관없는데 일본이나 중국 쪽에 넘어가면 엄청 골치 아플 일이 생길지도 모르겠어요.
    공략 너무 잘 쓰셔서 잘 읽었습니다. 제가 몰랐던 부분도 있더군요.
  • 2014/08/29 11:30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천상소야 2014/08/31 21:37 #

    역시 일문판 다운 받는 방법이 있었군요. 어쩐지........ 어떻게 알고 추가 시나리오를 요청하나 싶었는데.
    그건 그렇고 효도의 장이 이미 올라와 있었군요. 그렇게 찾아도 안 보이더니.
    우리나라에서는 일본 정발판 판매 안해요. 중고나라에서도 보기 힘들구요. 일본 정발판은 전 주로 일본 라쿠텐에서 직구해서 배송 대행 사이트 이용했습니다.
    넘버링 시리즈 이제까지 쭉 해 왔는데 삼국지12 재밌나요? 우리나라에 발매도 안되고 너무 이질적이라 손도 안 댔는데.
    저도 장수제보단 군주제를 좋아합니다.^^ 3, 5 그리고 그걸 기반으로 해서 만든 3DS, 9. 11은 PSP판이 없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