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평등·박애

toulouse.egloos.com



[삼국지12 체험판] 몇몇 유명 장수(20명)들의 스펙 공개 삼국지(三國志)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선명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비. 통솔 : 81, 무력 : 77, 지력 : 78, 정치 : 80, 합계 : 316. 평균 : 79.00
12에서 매력이 빠진 탓인지, 전체적으로 전작보다 능력치를 많이 올려줬습니다.

조조. 통솔 : 99, 무력 : 72, 지력 : 91, 정치 : 94, 합계 : 356. 평균 : 89.00
전작보다 통솔 +3 이네요.ㅎㅎ 게다가 특기 부여도 13개.ㅎㄷㄷ;;

손견. 통솔 : 94, 무력 : 90, 지력 : 79, 정치 : 73, 합계 : 336. 평균 : 84.00
통솔과 지력이 전작보다 오른 손견.

동탁. 통솔 : 85, 무력 : 87, 지력 : 73, 정치 : 59, 합계 : 304. 평균 : 76.00
동탁이 참 많이 올랐습니다. 전작보다 통솔 +11, 지력 +4, 정치 +40.ㅎㄷㄷ;;

관우. 통솔 : 97, 무력 : 97, 지력 : 79, 정치 : 62, 합계 : 335. 평균 : 83.75
통솔과 지력만 조금 올랐네요. 이번작에선 전작과 달리 무기를 장착하면 무력 100을 초과하네요. 다른 능력치도 마찬가지.

장비. 통솔 : 94, 무력 : 98, 지력 : 30, 정치 : 22, 합계 : 244. 평균 : 61.00
통솔만 올랐네요. 전작에선 후반에 능력치 변화 장비형으로 인해 지력이 오를 수 있었지만, 이번작에선..

원소. 통솔 : 81, 무력 : 69, 지력 : 70, 정치 : 73, 합계 : 293. 평균 : 73.25
전작과 똑같네요. 능력치 변화 없음.

원술. 통솔 : 44, 무력 : 65, 지력 : 65, 정치 : 16, 합계 : 190. 평균 : 47.50
전작보다 지력만 +4.

장각. 통솔 : 87, 무력 : 25, 지력 : 86, 정치 : 80, 합계 : 278. 평균 : 69.50
전작보다 통솔만 +1. 이번작에선 장각은 완전 사이비(?) 교주로 나왔네요.ㅋ

하진. 통솔 : 39, 무력 : 40, 지력 : 6, 정치 : 41, 합계 : 126. 평균 : 31.50
전작과 똑같네요. 능력치 변화 없음. 이번작에선 하진의 여동생 하태후도 나왔다던데, 하태후 아니었으면 삼국지 역사에 이름도 못 올릴 하진.

노식. 통솔 : 86, 무력 : 63, 지력 : 82, 정치 : 85, 합계 : 316. 평균 : 79.00
유비의 스승인 노식. 전작과 똑같네요. 능력치 변화 없음. 십상시들에 의해 죄를 뒤집어 씌어 희생 당한 참 아까운 인물.

주준. 통솔 : 89, 무력 : 65, 지력 : 70, 정치 : 71, 합계 : 295. 평균 : 73.75
통솔이 전작보다 +11.

장보. 통솔 : 83, 무력 : 71, 지력 : 81, 정치 : 76, 합계 : 311. 평균 : 77.75
정치력이 전작보다 +12. 장보 이 자식은 전작에서도 종이 물고 V자 하다니... 사진 모델도 아닌게..-_-;

정원. 통솔 : 70, 무력 : 76, 지력 : 35, 정치 : 40, 합계 : 221. 평균 : 55.25
전작과 똑같네요. 능력치 변화 없음.

장양. 통솔 : 78, 무력 : 80, 지력 : 74, 정치 : 56, 합계 : 288. 평균 : 72.00
전작보다 지력과 정치력이 소폭 올랐습니다.

공융. 통솔 : 30, 무력 : 5, 지력 : 73, 정치 : 75, 합계 : 183. 평균 : 45.75
전작보다 고작 지력 +1.;;;

왕윤. 통솔 : 26, 무력 : 6, 지력 : 68, 정치 : 80, 합계 : 180. 평균 : 45.00
이번작의 왕윤의 CG 생김새와 포스를 보면, 무력을 좀 더 줘도 될 것 같은데...

도겸. 통솔 : 51, 무력 : 27, 지력 : 64, 정치 : 63, 합계 : 205. 평균 : 51.25
자신의 아들 대신, 유비에게 서주를 물려준 도겸.

유우. 통솔 : 55, 무력 : 33, 지력 : 70, 정치 : 78, 합계 : 236. 평균 : 59.00
이번작 CG를 보면, 빨간옷을 입은 유비 or 손권과 좀 비슷한듯..

황보숭. 통솔 : 92, 무력 : 61, 지력 : 73, 정치 : 51, 합계 : 277. 평균 : 69.25
전작보다 통솔 +5. "나를 따르라!!!~~~"




좀 더 해봐야 알 것 같습니다만.. 일단 매력이 빠진게 다소 아쉽고..
게임 돌아가는건 X구린 제 컴퓨터에서도 잘 돌아가더군요.^^
뭐니뭐니 해도 삼국지는 인재. 그것도 능력이 있는 인재가 중요하겠고 이들이 많을수록 천하통일의 지름길이겠죠.
도시 내정 분위기 및 그래픽은 삼국지10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덧글

  • 레인 2012/04/13 14:48 #

    궁성에 있는 퀘스트중 능력치 올리는 퀘스트를 하면, 능력치 한계돌파(?)가 가능해집니다.
    관우 같은 경우, 통솔 105, 무력105까진가 올릴 수 있는듯 하네요.ㄷㄷㄷ
  • 프랑스혁명군 2012/04/13 20:11 #

    아직 더 해봐야 알 수 있을 거 같아요.^^
    체험판이라 184년의 황건의 난 시나리오 첫 번째 것만 플레이 할 수 있고, 여성무장들 좀 보고 싶은데..
    설정화면에선 이벤트 무장으로만 선택이 가능하여 못 보네요.ㅠㅠ

    통솔 105, 무력 105면 참.. 우리나라에서 국방부 장관 해 먹고도 남겠군요.ㅎㅎ
    좋은 정보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AlexMahone 2012/04/13 21:52 #

    유비가 조조보다 무력이 더 높다니~!!
  • 프랑스혁명군 2012/04/13 23:55 #

    8부터 KOEI 제작진들이 유비가 조조보다 무력을 더 높게 줬지요.
    아무래도 무력 높은 아우들도 있고, 실제로 유비가 싸움도 정말 잘했다고 하네요.ㅎㅎ
  • 삼국지 2014/10/02 17:29 # 삭제

    동탁이 지력과 정치력이 저렇게 좋을 정도였나요?